제목불체자에게 가장 유리한 사업 형태 “LLC 파트너십”2019-10-25 02:37
카테고리창업절차
작성자 Level 10

현재, 널리 사용되는 사업 형태는 주식회사 (C corporation과 S corporation) 이지만, 불체자의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것은 "LLC 파트너십"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이유를 열거하면 아래와 같다.

1. 최소세가 없다
법인에 아무런 이익이 없어도, 심지어 적자를 보아도, 1년에 한번은 납부해야 하는, 의무적 세금을 최소세라고 한다. LLC 파트너십의 경우, 최소 세금이 없다. 이에 비해, S corporation은 주에 따라서 연간 50불 내지 800불의 최소세를 납부해야 한다. 다음 도표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지역별

S corp

LLC파트너십

뉴욕시

 50불

 0불

뉴저지

375불

0불

커네티컷

250불

0불

캘리포니아

800불

0불


2. 사회보장세를 절약할 수 있다
불체자가 W-2나 1099를 발급받는 경우에 사회보장세 의무가 발생한다.
1099 없이 자진 신고를 하여도, 사회보장세 납부를 하여야 한다. 연간 40,000불이면, 6,000불이다. 큰 돈이다.

그런데, 불체자는 이런 세금을 납부하여도, 65세 이후의 연금 혜택이 없다. 이런 분들은 LLC 파트너십이 제격이다.
오너가 LLC 파트너십으로부터 받는 배당금에 대하여는, 사회보장세 납부 의무가 없으므로, 합법적으로 사회보장세를 절감할 수 있다. 연간 40,000불을 집으로 가져간다고 할 때 6,000불이 절약된다. 큰 돈이다.

3. 법적 보호
법적 소송에서, 상법상의 보호(개인 투자 범위 내에서의 책임)를 제공한다. 채권자나 고객이 가게를 상대로 손해 배당 소송을 제기하여 가게가 패소한 경우라 하더라도, LLC가 가진 재산의 한도 내에서 책임지면 된다. 개인 재산에 압류가 들어오지 못한다.

4. 간편한 운영: LLC가 운영하기에 간편하다. S Corporation은 C Corporation 수준의 법적 기록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주주 총회, 이사회, 의사록 작성)

5. 구성원의 자격: LLC의 구성원의 자격 조건에는 제약이 없다. S Corporation의 주주는 영주권자로서 100인까지만 인정된다.

6. 수동적 이익에 세금이 적다: 적극적인 물품 판매 활동이 아니라, 기존 자산의 운용을 통한 이익을 수동적 이익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이자, 임대료, 배당금 수입 등이다. 부동산의 가치 상승도 이의 일종이다. 회사에 수동적 이익이 발생할 때, LLC가 S corporation보타 유리하다.

7. 주의 사항
1) LLC 파트너십의의 판매 활동에 대하여, 거래 상대방이 Form 1099를 IRS에 보고하므로, 소득 출처가 노출된다. 예를 들어, 회사의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이 사업자들인 경우이다. (예: 상업용 건물 보수 유지 비즈니스)
2) 뉴욕에서는, LLC 설립후 12회 신문 공지 의무가 있다.

※요약
LLC가 유리한 분들
세금을 최대한 절약하고 싶다.
소셜 번호가 없다.
페이롤 신고가 필요없다.
뉴욕시내에서 사업한다.
부동산 임대업을 한다.
회사에 수동적 이익이 많다.
회사의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이 비사업자들이다. (예: 네일 가게)
파트너를 구할 수 있다.

S Corporation이 유리한 분들
페이롤 신고를 해야 한다.
회사에 수동적 이익이 없다.
회사의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이 사업자들이다. (예: 상업용 건물 보수 유지 비즈니스)
파트너를 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