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방에 신청 (팹사):
연방정부의 학생재정보조신청양식인 (FAFSA: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을 시작하게 된다. 이것을 하기 위해, 12학년이 되면, 연방정부의 http://www.fafsa.ed.gov 웹사이트에 접속해 학생과 부모가 미 교육부에 각각PIN(개인의 신분 번호)을 등록하여야 한다.
(☞사회보장국에 등록된 개인 번호를 소셜 번호라 하고, 교육부에 등록된 개인 번호를 FAFSA PIN 번호라고 한다.)
대부분의 학생이 미성년자이므로, FAFSA 신청 완료 단계에서, 부모님의 PIN을 반드시 학생의 PIN과 함께 입력하여야 한다. 일종의 공동 서명이다.
제출 시기:
FAFSA의 경우에 매년 1월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연방정부의 재정보조를 받기 위한 마감일은 6월30일이지만, 주정부의 재정보조 마감일은 주마다 틀리다. 여러 주의 대학에 동시 지원할 경우, 그중 가장 일찍 마감되는 주의 마감일을 지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가급적 2월말까지는 FAFSA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 설사 마감일을 넘겼다고 해도 FAFSA는 재정 보조의 기본 서류이다. 이것이 제출되지 않으면, 대학에서 재정보조 검토가 이루어 질 수 없으니, 시일에 관계없이 아무리 늦어도 제출해야 한다.
2. 학교에 신청 (CSS 프로파일):
학교 공식 (IM)을 사용하는 대학들은, FAFSA에 더하여, 칼리지 보드 (사립대학 협의회)를 통해 College Scholarship Service (CSS) Profile의 제출을 요구한다.
이 과정에서의 실수로 인해 재정보조금이 수천에서 몇만불도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매우 조심히 진행해야 한다.
FAFSA와 달리 한번 데이타를 제출하게 되면 그 내용을 수정할 수 없다. 만약 실수한 부분이 발견되면 일일이 증거자료를 구비해, 관련된 모든 대학으로 서신과 함께 보내서 정정을 요구해야 한다.
제출 시기:
대학 신입생이 조기 지원 (Early Decision)을 할 경우, 12학년 10월말까지 CSS Profile 및 기타 요구 서류를 제출해 주어야 한다.
일반 지원 (Regular Admission)을 하는 경우, 원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제출하므로, 보통 12학년 1월말이 마감일이다.
3. 학교의 독자적인 신청서, 추가 요청 자료
일부 대학은, 위 1, 2와는 별도로, 추가적인 신청서를 요구하는 수가 있다.
재정보조 신청시 대학별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재정보조 관련 요구사항들을 일일이 점검해야 한다.
이 밖에. 대학은 해당 가정에 대해 제출내용의 확인을 위해 추가서류를 언제든지 요구할 수 있다. 조기 입학의 경우 11월중, 정기 입학의 경우 2, 3월중에 이 같은 요청이 오면, 즉시 대응해야 한다. 조기 입학은 12월말, 정기 입학은 4월초에 재정보조내역서를 받기 전까지는 항상 정기적으로 진행상황을 점검하여야, 실수를 예방할 수 있다. (도움말 www.agmcollege.com)
|